핸드폰싸게사는방법_title

(아..5편아닙니다 6편입니다ㅠㅠ)


안녕하세요~ 리얼네모입니다!


이번 편에는 핸드폰싸게사는방법에 대해 총 정리를 해볼까합니다..

핸드폰 사는방법에는 크게 나누면 온라인,오프라인 두가지 방법이 있지요. 


이번 편에서는 온라인에서 사는방법에 대한 총 정리입니다.

추후에 오프라인도 포스팅 할예정입니다.


핸드폰싸게사는방법 총정리!! 시작하겠습니다.






핸드폰싸게사는방법_추천





핸드폰싸게사는방법_잠깐!


이번 편은 제 포스팅을 순서대로 쭉 읽어오신분들에게 그 동안 읽어오신 정보를 어떻게 써야하나 조금 더 직접적으로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그러므로 이전에 설명했었던 부분은 생략하고 참고글로 링크올려두겠습니다.






핸드폰싸게사는방법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이번 편에서 알려드릴 핸드폰 사는방법은 온라인에서 사는방법입니다. 

첫번째 방법은 공개카페, 두번째 방법은 뽐뿌정보를 이용한 폐쇄몰, 기타사이트 입니다.


첫번째 방법인 공구카페의 경우 가이드를 벗어나는 싼 가격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정말 가끔씩 스팟이 나오긴 합니다. 주로 규모가 조금 작은 카페에서 나오구요. 지금까지의 제 경험상 규모가 큰 공개카페에서 다른곳 보다 좋은조건으로 나오는거 못봤습니다.


저 같은 경우, 어느날 어디에서 갑자기 스팟이 나올지 모르기에 활성화되어있는 공카는 닥치는대로 가입해뒀습니다.


그 결과 공카에만 72개에 가입을 하게됬고, 쪽지가 하루에 많게는 100~200통 가까이 옵니다.

(쪽지에는 그 날 파는 조건, 가격등이 적혀있습니다.)


보통 정책은 밤 9시~10시 사이에 뜨기에 그때쯤 공카전용 아이디에 로그인해 그 날 쪽지를 쭉~한번 훑어봅니다. 규모가 큰 공카들의 가격이 다 비슷비슷하기에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를 확인한 후 부터 본격적으로 정보서치에 나섭니다. 


기존에 자주 들어가 봐서 타카페보다 조건이 조~~금이나마 낫다 한카페들 한번 들어가보고, 나름(?)폐쇄몰에도 한번 들어가보고..




핸드폰싸게사는방법_공카가입수




핸드폰싸게사는방법 첫번째. 공개카페에 가입해두자!


저처럼 무식하게 70개가까이 가입하실필요는 없습니다. 10~20개 정도만 해두셔도 충분합니다. 

가입인사 남기고 댓글달고 몇개이상 조건이 되어야 공구에 참여할수있고....이 작업이 노동입니다 노동...의미없는 노동..


공개카페에서는 이럴때 구매하시면됩니다.


내 기준, 합리적인 가격이면 사겠다.

나는 남들처럼 모니터링하고 있을 시간이없다. 지금 당장 핸드폰이 필요하다. 

or 나는 성격이 급해서 그냥 아무거나 빨리사야겠다.


저는 되도록이면 공개카페에서는 핸드폰을 사지 않는편입니다. 


내일이면 정말 빙하기가 도래할거같다!! 근데 스팟이 안뜬다!!할때는 어쩔수없이 탑니다. 이런 경우 제외하고는..


제가 공카 비추하는이유는 아래글을 참고해주세요


2013/07/25 - [휴대폰싸게사자!] - [휴대폰싸게사는방법] 11. 뽐뿌,가이드,버스폰,공개카페.. 너무 어려우신가요?








핸드폰싸게사는방법_두번째방법



핸드폰싸게사는방법_폐쇄몰


(나름 가입하기 힘들다는 폐쇄몰 대문입니다.)

(간혹 뽐뿌에서 인증번호 뿌리는 사람도 있답니다. 주소는 공개해도 상관없을거 같지만 

아무래도 폐쇄몰이다 보니까 오픈하기가 조금 꺼져리지네요.)

(주소가 궁금하신분들은 댓글남겨주세요.)



검색해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사이트가 정말 폐쇄몰일까요? 

폐쇄몰의 의미, 의의를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있습니다.

정말 이름만 폐쇄몰인 사이트가 대부분입니다.. 홍보효과를 위해 억지로 폐쇄적으로 운영하는 업체들 많습니다.

공카처럼 아무대나 막가입하시면 안됩니다. 신분증 요구부터 가족관계증명서 등 별 개인정보를 다 요구합니다..


제가 아는 폐쇄몰은 그래도 조건이 조금이나마 좋다 생각되는 곳이 3~4군대 정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유지비가 조금 더 싸게 먹히니 폐쇄몰에서 자주 구매하게 됩니다.


폐쇄몰 찾는방법과 폐쇄몰에대한 자세한부분은 아래글에서 참고해주세요.



2013/07/24 - [휴대폰싸게사자!] - [핸드폰싸게사는방법] 10. 폐쇄몰이란?







핸드폰싸게사는방법_뽐뿌정보


핸드폰싸게사는방법 세번째!! 뽐뿌에서 중요정보를 잘 캐치하자!


뽐뿌-휴대폰포럼에서 알짜정보만 쏙쏙 빼드시려면 아무래도 시간이 조금 필요합니다.

그렇지만 제가 꼼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꼼수는 조회수와 추천수를 주목하는겁니다. 방금 막 들어갔는데 추천수가 높은게 있길래 제목을봤는데..

현재 스팟상황 정리라는 글과함께 공카들의 가이드가 잘 정리되어 있더라구요. 역시 추천은 괜히받는게 아니겠지요?


그리고 또 한가지 방법.

검색을 활용합시다. 예를들면 "대란"이라던가 "스팟"이라던가 중요 키워드를 검색해보는겁니다.

5분만 검색을 해봐도 본인이 구매예정인 핸드폰의 가이드는 알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가끔 통신사 관계자분들이 다음날 판매정책표 같은걸 올려주기도 한답니다.

그런걸 잘 보면 이제 핸드폰시장에 조금씩 눈이 떠진답니다..






아, 그리고 마지막 방법 한가지 더!


가끔.. 정말 가끔 휴대폰업체 게시판이 살아날때가있습니다.

정말 준대란~대란일때죠. 방통위에서 허락(?)을 해준 날입니다. 정말 괜찮은 조건이 여기저기서 막 올라옵니다.

그런날이면 네이버 실시간검색어에 꼭 올라가더라구요.


예를들면 갤럭시s3 17만원 대란, 갤럭시S3 3g 3만원 준대란.. 

이런 조건이 올라오는 날엔 휴대폰업체 게시판에도 스팟이 자주 올라옵니다. (조금 더 좋은조건)


이것도 마찬가지로 조회수와 추천수를 유심히 보면 좋은데요.


어느분이 쓰실려고 만든건지.. 괜찮은 사이트(?)가 있길래 즐겨찾기해둔게 있답니다.





맨 위를 보시면 종합, 조회수, 코멘트, 추천수 별로 나누어져있고 그래프로 시간별 상황을 표시해줍니다. 


저 같은 경우 조회수 추천수 눈에 불키고 찾는거보다 

이 사이트에서 그냥 1위~5위까지 그냥 한번 훑어보고 맙니다.


휴업에 좋은조건이 뜨는건 정말 아주가끔이기 때문에 그렇게 큰기대는 하지 마시기바랍니다.

휴업이 정말 살아난날에는 휴대폰포럼도 난리가납니다. 동시접속자 수가 폭발할정도..


아, 사이트 주소는 ppomppu.2root.net 입니다.





핸드폰싸게사는방법의 결론은 뽐뿌의 정보를 잘 캐치해야한다 입니다.


제가 포스팅하는 정보들도 대부분 뽐뿌에서 얻은 정보들입니다. 하지만 이런 정보를 다 얻기까지 1~2개월이란 시간이 걸렸지요..


여러분은 저처럼 헤매시지 말라고 이렇게 포스팅 중이긴한데.. 도움이 되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모쪼록 연재는 계속됩니다. 







2013/08/05 - [휴대폰싸게사자!] - 1.핸드폰 할부원금만 이해해도 덤탱이는 안 맞는다 (내 핸드폰 할부원금 조회해보기)

2013/08/07 - [휴대폰싸게사자!] - 2.핸드폰요금제 이건 꼭 알아야한다 (요금제를 이용한 상술)

2013/08/09 - [휴대폰싸게사자!] - 3.할인반환금(위약금3) 종결!!

2013/08/11 - [휴대폰싸게사자!] - 4.핸드폰 요금계산기 이걸로 종결!!(핸드폰 유지비계산기)

2013/08/12 - [휴대폰싸게사자!] - 5.뽐뿌 휴대폰 사는 법

2013/07/23 - [휴대폰싸게사자!] - [핸드폰싸게사는방법] 9. 온라인,오프라인(대리점,판매점)

2013/07/30 - [휴대폰싸게사자!] - [휴대폰싸게사는방법] 14. 폰테크, 폰테커..폰으로 돈을번다고? (거성사건과 통신사 블랙리스트)